번개애비의 라이프스톼일

Windows Server 2016 인텔 NUC - NUC7i7BNH의 네트워크 드라이버 잡기 본문

IT

Windows Server 2016 인텔 NUC - NUC7i7BNH의 네트워크 드라이버 잡기

번개애비 2019. 5. 7. 23:40

NUC7i7BNH에 탑제되는 LAN카드 드라이버를 윈도우 서버 2016에서 설치하기 위해 엄청나게 삽질을 한 끝에 해결하게 되어 공유차 올리게 되었습니다.

 

Windows Server 2012버전부터 인텔 LAN카드 드라이버의 일부가 누락되어 저처럼 Server버전에서 Lan드라이버를 잡기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습니다. (조금만 구글링 하시면 정말 많은 자료가 나오더군요.)

 

하지만 다른분들과 같이 작업을 할경우 이상하게 NUC PC에 적용이 되질 않았고, 드라이버 서명시 LAN드라이버의 이름이 NUC PC가 아주 사소로이 다른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Intel® Ethernet Connection I219-V 드라이버라고 같은 이름이 아닙니다. NUC PC는 달라요... 많이 달라요...

 

NUC PC를 저 처럼 서버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저 처럼 삽질 하지 않으시고 쉽게 설치하실 수 있도록 설치파일을 올리니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래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받아 압축을 풀고 바탕화면에 끌어놓으세요

티스토리 파일첨부 제한으로 인해 분할압축하였으니 모드 다운로드 받으시셔서 압축을 푸셔야 합니다.

(반디집으로 압축하였습니다.)

 

PROWinx64.zip
7.91MB
PROWinx64.z06
10.00MB
PROWinx64.z05
10.00MB
PROWinx64.z04
10.00MB
PROWinx64.z03
10.00MB
PROWinx64.z02
10.00MB
PROWinx64.z01
10.00MB
PROWinx64.z07
10.00MB

먼저 BIOS화면에 접근하시어 Secure모드를 해지해주시길 바랍니다.

NUC PC의 경우 advanced에 들어가셔서 Boot탭에 들어가면 나옵니다.

 

Secure모드를 해지하셨으면, F10을 눌러 저장한뒤 재부팅을 합니다.

부팅이 끝나면 시작 - CMD를 입력하여 명령프롬프트창을 엽니다.

 

CMD창에 아래의 코드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bcdedit -set loadoptions DISABLE_INTEGRITY_CHECKS
bcdedit -set TESTSIGNING ON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나면 다시 재부팅합니다.

이번에 재부팅을 하고 나면 바탕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테스트모드라는 내용이 보이실 겁니다.

테스트모드라는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BIOS쪽 Secure모드가 해지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내 컴퓨터(오른쪽클릭) - 속성 - 장치관리자에 들어갑니다.

장치관리자를 보시면 Ethernet Controller가 느낌표로 표시되었을 겁니다.

 

과감하게 오른쪽클릭을 하고 드라이버탭으로 이동합니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르고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눌러주신뒤

아까 압축을 푼 바탕화면의 디렉토리를 선택해줍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C:\C:\Users\사용자명\Desktop\NUC7i7BN-드라이버\PROWinx64\PRO1000\Winx64\NDIS65

 

설치시 100% 빨간색 에러가 나타나는데 당황하지 않고 무시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후 CMD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bcdedit -set loadoptions ENABLE_INTEGRITY_CHECKS
bcdedit -set TESTSIGNING OFF

 

자, 이제 인터넷이 기가막히게 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다시 재부팅을 한뒤, BIOS에서 Secure부팅을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부디, 저 처럼 몇시간을 날리시는 분이 없길 기도합니다.....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