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애비의 라이프스톼일

커넥팅 USB-C to HDMI 젠더 구매후기 및 키홀더 자작 본문

IT

커넥팅 USB-C to HDMI 젠더 구매후기 및 키홀더 자작

번개애비 2019. 10. 31. 21:29

 

최근에 출시되는 노트북... 특히 맥북프로...

모든 단자가 썬더볼트3를 지원하는 USB-C단자로 바뀌어 버렸다...

 

덕분에 우리는 여러가지 주렁주렁 악세사리를 들고다녀야 했는데, 사실 USB메모리하나랑 MicroSD리더기 정도만 키홀더에 메달아 간편하게 들고 다녔던 찬라에..

 

USB-C to HDMI의 초소형 버전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이전에 커넥팅 제품들이 마감성이 좋고 내구성이 좋아서 많이 사용했었는데

이건 한참뒤에나 알게 된 제품

 

일단 작기때문에 강력히 추천함!

구매링크 : http://connecting.kr/surl/P/50/?t=20191031

커넥팅 홈페이지

 

무려!!! 만원이라는 금액만 지출하면 쉽게 HDMI출력이 가능한 제품임.

4K까지 지원한다는데 사실 4K는 사용할 일이 없고 간혹 PT를 급하게 해야 할때 딱 좋은 제품인듯함.

 

 

 

 

 

그리고

.

.

.

.

.

.

.

 

 

 

 

 

 

제품을 받아보았다.

측면에 커넥팅이라는 이름이 박혀있다.

 

 

HDMI 출력부

 

 

 

USB-C단자

 

정말 심플하다.

정말 작다

휴대하기 참 좋다.

 

근데, 잃어버리기 딱 좋다.

만원짜리라서 잃어버려도 딱히 상관은 없지만,

마지막 1%가 부족하다.

바로 키홀더....

 

만원짜리 제품이라고 너무 성의없는거 아니야?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저 작은 커넥터가 4K출력을 지원한다고 하니 뭐라 깔수가 없다.

 

결국 키홀더를 자작하기로 함.

 

3D프린터로 10분만에 출력끝

 

 

 

 

두꺼운 자동차 홀더링에도 적용이 가능하게끔 설계했다.

생각외로 튼튼함.

 

 

모델링 전체 샷

 

 

링 삽입부

그냥 구멍이 뻥 뚤린게 아니라 도넛형태로 설계를 해놔서 키홀더링에 착용했을때 아주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도넛형태로 제작하지 않았다면 링에 고정됬을듯 ㅋㅋㅋㅋ

 

커넥터 삽입부

커넥터 삽입부는 특별히 아끼는 만원짜리 버니어캘리퍼스를 활용하여 측정했기 때문에 정확히 맞아떨어진다.ㅋㅋㅋ

정말 딱 맞게끔 만들었다. 

(처음에는 뻑뻑하지만 몇번 뺏다꼇다 반복하면 금새 부드럽게 빠진다.)

 

 

커넥팅에서 커넥터를 만들때 이런부분을 좀 감안해서 만들어줬으면 한다.

만원짜리라서 원가절감(?)일수도 있지만 이런 사소한 부분 하나가 소비자들에게 불편을 줄수도, 감동을 줄수도 있기때문에 이 부분은 커넥팅 개발팀에서 꼭 참고했으면 한다.

 

 

다른 분들도 이런 불편한점을 해소시켜드리기 위해 3D설계파일을 공유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123Design으로 디자인하기 때문에 이 포맷으로만 제공합니다. ㅋㅋㅋㅋ)

connecting usb-c to hdmi key holder.123dx
0.73MB
connecting usb-c to hdmi key holder.stl
0.81MB

 

3D프린터가 있으신 분들은 바로 출력할수 있도록 G-code도 첨부합니다.

(참고로 저는 모아이클론입니다. ㅋㅋㅋ 프린터가 다르시다면 위에 STL파일을 G-code로 직접 변환해서 사용하세요)

connecting usb-c to hdmi key holder.gcode
0.58MB

 

 

 

구매 후기 및 자작 끝!

PS. 3D설계하고 인쇄하고 포스팅하는데 한시간이 안걸린것 같다 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