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애비의 라이프스톼일

세종~군산 왕복 당일치기 라이딩 본문

샤방라이더

세종~군산 왕복 당일치기 라이딩

번개애비 2020. 10. 3. 18:17

추석연휴인데 코로나땜에 어디 가지도 못하고 장거리 라이딩을 도전해봤다
세종을 출발해서 군산까지 가는 금강종주라이딩을 왕복으로 당일에 갔다오기!

편도가 100km 정도였으니 왕복이면 200km정도되는 장(?)거리 라이딩이었다.

일단 눈 뜨자마자 출발
자전거에 음악을 들을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냉온보틀, 바람막이를 입고 가방은 메지 않았다.(가방메면 땀참)
싯포스트 가방에는 에너지바 몇개를 넣고 출발했음.

세종에서 백제보까지는 약 40km정도 되는데 평소 샤방하게오면 약 3시간정도 걸리는 거리를 2시간정도에 올수 있었다

백제보를 내려와 부여를 지나 정신없이 오다보면 나오는 바람개비길...(길이름 기억안남)
추석연휴라서 사람들이 은근많음...
특히 차들이 이 도로 위에 올라와서 자전거라고 보복운전도 하고 아주 난리였음...


바람개비길을 지나면 익산 성당포구 인증센터를 만날수 있음 여기 주변에 치킨집과 같이 운영하는 슈퍼가 있음으로 여기서 무조건 보급하고 가야됨


익산 끝자락에 가면 이렇게 길이 막혀버린 구간이 있음
공사중이라서 공도로 달려야되는데 다행히 공도에 차도 적고 공도주행거리도 짧아서 낫베드



가다보니 금강하구둑에 도착
참고로 금강휴게소가기전에 인증센터가 있었는데 모르고 지나쳐버림 ㅎㅎㅎ


금강하구둑에서 군산시내까지는 약 6km...
왕복 12km라는 거리를 더 달려야된다는 부담도 있지만 이성당에서 빵하나 사먹으려고 갔지만 줄이 후덜덜...
결국 퇴각 ㅋㅋ


군산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돌아오는길에서 익산 도입부에 이렇게 푸드트럭이 있었음
푸드트럭이라고 음식을 파는게 아니라 커피만 팔고 있는데 여기서 아아 하나 먹고 가면 좋음 굿~


이렇게 금강 맛집 지도를 완성함 ㅋㅋㅋ


세종에서 군산까지 약 200km
소비칼로리는 겨우 4000칼로리 ㅋㅋㅋㅋㅋㅋ
그냥 운동삼아 다녀오는것도 나쁘지 않았음
다만, 아침7시에 출발해서 저녁 8시에 야라까지하면서 도착했는데 아침에 조금더 일찍 출발하면 야라까지 할필요는 없어보임 ㅎㅎ



군산에서 사온 기념품인데...
살게 없어서 군산미니스톱에서 생수를 사옴
근데 수원지가 세종이래.... ㅋㅋㅋ

Comments